도박에 중독되는 이유는 ?

도박에 중독되는 이유

도박을 하게 되면 뇌의 특정 부위에 도파민의 분비가 자극이됩니다.
도파민이 뇌의 특정부위에서 갑자기 증가하게 되면 즐거움, 다행감, 행복 등의 감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 경험은 마약성 물질을 복용하였을 경우와 유사합니다.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지만 금단증상, 의존성을 가져오게 됩니다. 우리나라는 도박이 정말 죄악 시 되어 있습니다.

물론 도박이 무조건 금지라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분명히 나라에서도 인정하는 합법적인 도박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람들의 인식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도박을 경박한 것, 사회의 패배자들이 하고 있는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는데요. 사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스포츠토토 같은 것들을 나쁘게 생각하는 이유가 있다면 바로 중독성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왜 그들은 이토록 중독에 빠져드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정말 단순합니다. 바로 복구 마인드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돈을 잃은 사람들 뿐입니다. 이런 분들의 마인드는 단 하나 입니다. 잃어버린 돈을 복구만 하고 그만 두자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결국 무리하게 돈을 빌리는 곳 까지 발을 들이게 되는 것입니다.

도박 중독, 치료방법

  1. 약물을 통해서.
    보통 도박 중독자들은 항우울제나 의학 전문가들이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 또는 SSRR라고 부르는 형태의 약을 통해 치료합니다.
    이 약은 병적인 도박꾼이나 이길 때마다 그 타격을 느끼는 사람들을 치료한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2. 심리치료
    대부분의 심리학자들은 도박 중독의 문제가 종종 인지적 행동에 대한 문제와 연관되어 있다고 주장한다.
    따라서, 도박 중독자들에게 인지 행동 치료를 받게 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이 과정에서 도박 중독자들은 부정적인 생각을 없애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대체하는 방법을 배워야합니다.
  3. 집단치료
    이 치료법의 한 가지 큰 장점은 도박꾼들이 다른 도박꾼들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는 것 큰장점입니다.
    그들은 그들 자신의 상황과 똑같이 들릴지 모르지만 거부감이나 수치심 때문에
    그들을 식별할 수 없는 어떤 각도를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도박중독을 치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게임을 할 가능성을 줄이는 것이다. 격려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뭐든지 적당한 이란 말을 명심 하십시오.

Share this pos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